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싶다. 1048회 살수차 9호의 미스터리-백남기 농민 사망사건의 진실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 1048회 에서는  최근 사회적, 정치적 이슈가 되고 있는 故 백남기 농민 사망사건의 진실을 다룬다고 합니다.    백남기 농민 사망의  원인을 놓고  백남기씨의 시신을 부검하려고 하는 검찰측과  부검을 거부하는  가족들간의 갈등 문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백남기 농민의 사망과 살수차 9호 상관 관계를 명확하게 밝혀 줄지 지켜봐야 할꺼 같습니다.

 

 

백남기 농민의 사망당시  사망원인에 대한  담당 주치의에 사망원인에 대한 사망진단서 논란도 기억 하시는 분들이 많을 꺼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http://koras.tistory.com/1424 )  엇그제 기사를 보니  백남기씨의 사망 원인으로 의심되었던 빨간우의 남성이 조작질좀 그만하라며  백남기씨 사망과 자신이 연관이 없다고 주장하는 인터뷰를 했던데요  뭐 진실은  아직도 오리 무중입니다. 아무튼  우리가 알고 있는 팩트는  백남기씨가  경찰이 쏜 물대포에 맞고 쓰러졌다는 것이고  이 물대포를 맞고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된지 317일만에 백남기씨가 사망했다는 것입니다.  당시 백남기씨는 외상성 경막하출혈과 지주막하 출혈로 인한 뇌탈출증과 두개골, 안와 , 광대부위 다발성 골절등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백남기씨는  이때 물대포를 맞은 충격으로 외상을 입었고  그 원인으로  사망한 것이지  지병이 있어서 사망한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유가족들은  외상에 의한  사망이 원인이 분명하기 때문에 부검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지만   검찰은  백남기씨의 사망원인이  경찰이 쏜 물대포에 의한 것이 아닌  주치의의 사망진단서 처럼  병사로 확증하고 싶은 것이겠죠?

 



 

경찰이 故백남기씨 한사람을 겨냥해서 물대포를 쏘았느냐 아니면 우연히  물대포에 맞고 쓰러진 것이냐에 대한 공방포 많은데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우리들이 궁굼해 하는 당시 상황을  재조명 하고  실제로  경찰이 발포한 물대포의 위력으로  사망에 이르게 할만한  원인을 제공할수 있을지도  실험을 통해서 검증할 예정이라고 하니까요  백남기씨 사망원인에 대한 의심을 갖고 계신 분들은 그것이 알고싶다.1048회를 본방 사수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