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싶다. 1041회, 아무도 모른다- 정신병원의 비밀, 그곳엔 어떤 비밀이 있길래??

오늘밤 그것이 알고싶다 1041회에서는  아무도 모른다 - 정신병원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방소을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앞서 방송된  프로그램의 자막을 통해서  정신병원 관련  근무자와  증언자들을  찾는 내용을 본적이 있는데   그동안 오늘 방송할 내용들에 대한 증언자들이 많았던거 같네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오늘 방송을 통해서 그동안 사람들의 편견과 무관심에 의해서 조용히 변질되어온 대한민국 정신병원의 현실을 고발한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한 정신병원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망사건과  영등포역 노숙자들 사이에 퍼지고 있는 연쇄실종 괘담을 통해서 대한민국 정신병원의  오랜기간 반복되어왔던 병원 내부의 부조리를 파헤친다고 하는데요  정신병원에  정신병자를 수용해서 치료하는일 외에?? 어떤 부조리와 비밀들이 숨겨져 왔는지  궁굼해 집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게 누군가 전달한 35시간의 CCTV동영상   그안에서는 한 남성이 침대에 35시간째 묶여 있었고  동영상이 끝나갈 무렵  거친 숨을 내쉬며 얼굴이 시퍼렇게 질린 모습이 담겨져 있었는데  남성의 상태가 심각해 지자 의료진은 그를 급하게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그는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사망하게 되는데요   숨진 이진호씨(가명)의 나이는 불과 27세 였다고하는데 도대체 이 정신병원에서는 무슨일이 벌어졌던 것일까요?

 



 

가족들 조차 알지 못한  이진호씨의 의문의 죽음  가족들은  이진호씨의 사망원인을 알코올로 알고 있었다.  이준호씨의 사망원인에 대해서 정신병원 주치의는  이진호씨가  고농도 합성 알코올이 솜에 젖어있는 알코올을  몰래 흡입하다가 사망했다고 전달했다.  숨진 이씨가 성인이 되면서부터 술을  절제하지 못했기 때문에  병원장의 말을 그대로 믿었다고 하는데... 35시간동안 침대에 묶여 있다가 갑자기 상태가 위중해져 병원으로 옮겨진뒤 사망한 이진호씨의  정확한 사망원인은 무엇이었을까?

 

그리고 또 다른 영등포 노숙자 실종괴담과  정신병원의 비밀을 밝혀 나감으로써  이진호씨의 사망사건과  대한민국 정신병원의  실태를 밝힌다고 하는데요  정신병원에서는 왜?  무슨이유로 노숙인들을 납치해 정신병원에 가뒀을까?  모 정신병원을 노숙인들을 병원에 강제 입원시키고  23억을 보험공단으로부터 부당 편취한 사실이 드러났는데요   허술한  보험공단의 관리가  세금의 낭비는 물론  정신병원들의 설립목적을 변질 시키게 만든 원인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 밤 그것이 알고싶다. 1041회 방송을 통해서 대한민국 정신병원의 실체를 확인해 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