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싶다.1034회, 강남역 살인 사건의 전말? 여혐VS남혐??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 1034회는 지난 5월17일 새벽 강남역 인근 남녀공용 화장실에서 벌어진  묻지마 살인사건을 다룬다고 합니다.  이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이 사건이  단순한 묻지마 살인 사건이 아니라 여성혐오 살인 사건이라는  주장이 나오면서  사회적인 논란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강남역 살인 사건의 전말을  취재하면서  이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왜? 수많은 여성들이 이 사건에 공감하며  이 사건을 통해서 여성들이 느끼는 두려움이 무엇인지 파헤쳐 본다고 합니다.

 

 

강남역 살인사건, 강남역 20대 여성 묻지마 살인사건, 강남역 여성혐오 살인사건, 강남역 화장실 살인사건.... 기타 등등  우리사회에 큰 충격을 준  강남역 살인사건과 관련된 키워드 들입니다.  강남역 살인 사건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이 사건은 온 국민들을 충격에 빠뜨린 사건이 었습니다.

 

강남역 살인사건에 대한 개인적인 포스팅

http://koras.tistory.com/1343
http://koras.tistory.com/1349

 

저는 이 강남역 살인 사건에 대한 언론의 보도를  보면서 심각한 우려가 되었던게  바로  이 사건을 여성혐오로 인한 살인사건으로 몰고 가는 것이라고 개이적으로 생각했었습니다.  경찰조사에서도 밝혀졌지만  살인을 저지은  남성은  정신질환(정신분열증)을 앓던 사람이었고   자신이 여성들로부터  무시를 당했다는 피해 의식으로 인해서  저지른 살인 사건이었는데요  이 사건을 통해서  조현병이라는  병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네요

 



※조현병 :

망상, 환청, 와해된 언어, 정서적 둔감 등의 증상과 더불어 사회적 기능에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는 정신과 질환

 

 

이 사건은  경찰의  수사 발표 이후에도 계속해서  여성혐오 범죄로  인식되어  여성혐오 VS 남성혐오로  번저가고 있고  모든 남성들을 잠재적 범죄자로 낙인 찍는  사타로까지 확대되고 있는데요   상황이 이렇게 되자  정부 관계자는  여성안전 대책을 세운답시고  엘리베이터 안에서 남성의 마스크 및 헬멧 착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검토한다고 하는 내용일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 만큼  지금 우리 사회는  여성과 남성의  갈등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얘기인데요  왜? 이런 논란이 점점 커져가고 있는지  그리고  여성들은 무엇을 불안해 하는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속시원하게 밝혀 줄수 있을까요?

 

남존여비사상이 지배하던  우리나라에서  여성들이 받아왔던  고통, 차별, 불평등이 이번 사건을 통해서  여성혐오 사건이라는 불씨를 만나  폭발해 버린 걸까요?  반대로  잠재적인 범죄자로 낙인찍힌 남성들은  여성들을 위한 정책으로 인한 상대적 역차별로 인해서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며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듯 한데요  일단 오늘 방송을 통해서 여성들이 무엇에 대해서 두려움을 갖고 있고   그 두려움에 실체에 대해서 공감하는 시간을 통해서  남녀 서로간의 입장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