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아침고요 수목원 봄나들이~ 아침고요 수목원 꽃구경, 아침고요 수목원 찾아가는 방법!!

이번주 토요일  황사도 없고 날씨도 화창해서  우리가족이 가평에 있는 아침고요 수목원에로 봄나들이를 떠나 보았습니다.  주말에 비가 내린다는 일기 예보가 있어서  토요일이 아니면  벚꽃구경도 하기 힘들지 모르겠다는 생각에  동물원으로  놀러갈까 하다가 아침고요 수목원을 가기로 하고 집에서 아침부터 서둘러 출발했는데요 제가 살고 있는 의정부에서 가평에 있는 아침고요 수목원까지  약 1시간 10분정도 걸렸네요~ 이제 막 돌이 지난 딸아이를 태우고 운전을 해야해서 안전 운전을 한 때문에 시간이 좀더 걸린거 같네요^^

 

 

 

보통 벚꽃 구경은  여의도 벚꽃축제나 진해에 군항제를 많이 떠 올릴텐데요 저는  아침고요 수목원 매표소 앞에 활짝핀 벚꽃도 너무 매력적이고 아름답게 피어있는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침고요 수목원을 가는 길목마다  벚꽃이 화사하게 피어나 있어서 수목원까지 가는 동안 눈이 즐거웠습니다. 오전 11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수목원에 도착했는데  이미 주차장이 거의다 만차가 되어버렸네요 사람들이 날씨가 좋아서 모두들 야외로 꽃구경 나온 모양입니다.

 

 

 

 

벚꽃이 화사하게 피어있는 나무아래로  사람들이 오가고 있고 매표소에는 표를 끈으려 줄으선 사람들이 보입니다.  저도 냉큼 줄을 서서 표를 샀는데요 생각보다 입장료가 비싸네요 대인 9,000원입니다.  우리 딸아이는 이제 12개월이라서 따로 표를사지 않아도 입장이 가능해서 우리 부부 입장권만 구매했네요  관광안내 책자도 챙기는걸 잊지 말아야겠죠? 이달의 행사와 수목원을 돌아보는 순서등이 안내된 안내 책자가 있어야 아침고요 수목원을 제대로 둘러 보고 돌아 갈수 있을테니 말이죠^^

 

 

 

아침고요 수목원의 초입에 가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아침고요 원예 수목원이라는 안내판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아서 경쟁이 치열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여기서 사진 찍는건 패스했구요 그냥 사람들이 자리잡고 포즈 잡기전에 간판만 살짝 찍어봤습니다.

 

 

 

 

꽃길을 따라 오고가는 사람들의 표정이 꽃을 닮아 화사하네요 연인들도 많이 보이고 가족들과 함께온 사람들도 많고 혼자서 산책하는 사람들도 보이고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왔더군요  외국인이 이곳에서 웨딩촬영하는 것도 봤네요^^  외국인 커플이 핸드폰으로 연인의 사진을 찍어 주는데 왠지  두사람이 함께 찍을수 있도록 사진을 찍어주고 싶었지만  외국어가 젠병이라서 포기했습니다.

 

 

 

 

 

나무가지 마다 그리고 길가 좌우의 화단에는 꽃들이 예쁘게 피어 있어 길을 걷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몇발자욱 떼지 못하고 멈춰서서 카메라의 셔터를 눌러대게 만드네요~ 꽃의 아름다움에 빠져서  일행을 잃어 버릴수도 있으니 너무  꽃에만 집중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다리가 나오고 다리를 건너다 보면 맑은 물속으로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요 정말 물이 너무 깨끗해서 이곳에 정말 오염되지 않은  청정지역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위가 모두다 숲으로 둘러 싸여 있어서 공기도 정말 깨끗해서 머리가 맑아지는 기분도 들었구요

 

 

 

 

 

만약 여의도로 벚꽃구경을 갔다면 벚꽃만 구경하고 왔을텐데 아침고요 수목원으로 꽃구경을 오니 벚꽃은 물론이고 튤립을 비롯한 여러 꽃들까지 두루 두루 볼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우리 딸아이도 확트인  대자연에 나와서 색깔고운 꽃들을 보니 기분이 좋은 모양입니다. 시선을 고정하지 않고 여기저기 둘러 보는 바람에 제대로 나온 사진이 몇장 없네요

 

 

 

 

 

아침고요 수목원은 한국식 정원으로 꾸며진 곳곳에는 사진을 찍기에 좋은 곳들이 많이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저는 이날 유모차를 끌고 가는 바람에  유모차가 다닐수 있는 곳만을 돌아보고 왔는데요  그래도 경치가 좋은 곳이 많다보니  시간이 오래 걸렸네요  한참을 돌아 보다가 점심때가 지나서 배고 고파서 일찍 나올수 밖에 없었습니다.  도시락을 싸가서 돚자리 깔고 먹었음 좋았을 텐데~ 점심은 춘천닭갈비를 먹기로 이미 집에서 출발하기 전에 마음먹고 왔기 때문에  춘천닭갈비 먹으러  갔네요^^  오늘 비가 내려서 꽃이 좀 떨어졌을지도 모르겠지만 다음주도 날씨가 화창하다면 다음주 까지는 아침고요 수목원에 꽃구경 가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꺼 같아서 추천드려 봅니다.^^

 

 

아침고요 수목원은 경기도 가평군 상명 수목원로432(행현리 산255)에 위치해 있구요  혹시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1544-6703으로 문의하시면 되네요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네비게이션에서 아침고요 수목원 검색하세요 요즘은 스마트폰에도 네비 어플리케인션이 있어서 손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찾가 아가시는 분은  전철을 이용하실 경우 상봉역(경춘선)을 타시고 청평역에서 하차하신후 도보로 10분정도 걸어가시면   청평터미널이 나오고 여기서 수목원행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아침고요 수목원 찾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아침고요 수목원 봄나들이 포스팅을 마칩니다.